본문으로 바로가기

해외주식을 해야하는 이유

category 운영자 수입/(3) 주식 2018. 2. 5. 00:34

안녕하세요 돈 많을 아저씨 입니다.

 

저는 2016년 부터 해외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 신입 사원(2012년) 시절부터 하지 않은 것을 어마무시하게 후회하고 있을 정도로 해외주식 시장은 좋아보입니다.

 

사실 저희집안이 IMF때 사업으로 망한 이후로 전 위험한 투자나 사장이 되겠다는 생각을 절대 반대 했었습니다. 직장인이 꿈이였죠 꿈을 이루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직장인 2년 차때부터 경매책, 경제책, 투자책 읽다가 뭔가 잘못된거 같단 생각에 이리저리 알아보고 나서 투자에 마음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2014년 12월에 월급 2년치(2000만원)과 대출 받고 부동산을 사서 월세를 내놨고,

2015년부터는 주식을 시작했고,

3개월만에 해외주식을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이상향 모델인 워런버핏 아저씨나 많은 유명 투자자 책을 읽어봐도 우리나라 아저씨들이 하는 투자방법과 많이 다릅니다. 생각 자체가 다릅니다. 그래서 아저씨들이랑은 투자이야기를 잘 안합니다. 그 시점 부터 해외주식을 보게 되었습니다.

 

 


1. 해외주식을 해야하는 이유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1) 우리나라 사람을 잘 안 믿습니다. (기업인 일수록, 돈에 관련 될수록)

(2) 우리나라가 해외에서 정치적 이슈로 인해서 항상 불리합니다. 성장하기 불리해 보인단 뜻이죠(내수시장 5000만명, 사드로인해 중국 수출, 트럼프로 인해 미국수출영향 등등)

(3) 뭐 위의 몇가지 사항으로도 당장 5년동안 쭉 성장 할 것같은 기업도 몇개 있을것 같지 않은데, 10년 20년 성장 할것 같은 기업이 없을 것 같다는 점


반면 해외에서는 우리가 알고있는 기업을 검색만 해도 주가 차트가 괜찮습니다.

알고있는게 뭐가 있을까요?

애플,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알리바바, 텐센트, 마이크로소프트, 워런버핏 회사(버크셔 해서웨이)

그들은 판매에 제약이 없습니다. 미국은 세계에 중심이기도 하고 그나마 현재 세계시장을 봤을땐 중국이 왕이긴 하죠. 이제 막 돈을 벌고 있고, 똑같은 해석으로 그러므로 이제 돈을 쓰고있기도하죠. 이제서야 아파트 짓고 있고, 이제서야 스마트폰 쓰기 시작하고, 이제서야 차를 사기 시작합니다. 세계의 판매처 미국이 중국을 제외하곤 모두 판매 가능합니다.

그래서 전 2가지를 봅니다.

 

 


 

2. 투자의 중심 FANG(팡), 세계 7대 IT주

Facebook - 페이스북
Amazon - 아마존
Netflix - 넷플릭스
Google - 구글(알파벳)
Apple - 애플
Alibaba - 알리바바
Tencent - 텐센트
Microsoft - 마이크로소프트

 

총 8개
(구글 google.com 검색어에 페이스북 주식 등 쉽게 검색해서 나오는 차트입니다. 5년치 기준입니다)

 

* 페이스북

* 아마존

* 넷플릭스

* 구글(알파벳A주, C주)

* 애플

* 알리바바

* 텐센트

* 마이크로소프트(MS)

아이폰을 사서 쓰기만 할것이 아니라 이렇게 쓰고 싶으면 애플 주식도 사야합니다.

윈도우를 쓸것만이 아니라 윈도우 10이 또 나와서 판매가 되고있으면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을 확인해봐야 됩니다.

넷플릭스에서 영화, 애니메이션만 볼것이 아니라 주식을 봐야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만 이용할 것이 아니라 페이스북 구글 주식을 살펴봐야 됩니다. 

이들은 막강한 자본력으로 M&A를 하면서 작은 기업들을 모두 흡수합니다.
성공을 하기위해 해야하는 첫번째 실패! 이들에게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을 돈이 엄청 쌓여있습니다.
계속 실패를 해오면서 하나 두개를 성공시켜 세계를 바꿔가는 기업 입니다.

이쯤 해서 당신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우리나라 123위 기업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현대차, POSCO, NAVER, 삼성바이오로직스, LG화학, KB금융, 삼성물산

오늘날짜로 코스피 1위부터 10위까지 입니다.
이 기업들이 계속 대기업으로 있을 순 있을것 같아도 계속 20%씩 매출 성장을 할 수 있는 기업일까요?

 

여담으로 스타벅스 주식을 지금 500만원 사라는 이벤트가 있는것 같던데

그런의미에서 차트를 하나 띄워드리겠습니다.

 


뭐 전 이러한 이유로 해외주식을 좋아합니다.  농담으로 외화를 벌어와야 애국이지 라는 생각도 조금 합니다.

아직도 국내 주식에만 머물러 계시지 마시고 세계로 눈을 돌려보시길 바랍니다.

 

 - - 이 블로그의 다른 이야기 - -

2018/02/04 - [운영자 수입/(3) 주식] - 해외주식 하는 방법 (외국, 애플, 아마존, 구글)

2018/02/02 - [MONEY/직장인] - 너는 여러개의 직업이 필요하다

2018/01/28 - [1. 초보투자자] - 워런버핏이 추천한 주식을 산 결과

2018/02/02 - [운영자 수입/(1) 티스토리 애드센스 운영] - 티스토리, 애드센스 2개월차 수익 공개

2018/01/23 - [1. 초보투자자] - 워렌버핏은 코카콜라 주식을 왜 팔지 않을까

2017/12/30 - [MONEY/자수성가(한국)] - 도깨비,태양의후예 김은숙 작가 - 수입

2017/12/29 - [MONEY/자수성가(한국)] - 1인 미디어 유튜버 수입 Top10

2017/12/25 - [MONEY/실시간] - 비트코인을 뛰어넘은 이더리움 전망

2017/12/19 - [MONEY/자수성가(한국)] - 사랑받는 가수 아이유 -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