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텔라루멘 코인 전망

category MONEY/실시간 2017. 12. 23. 00:56

이번주는 빗썸, 업비트, 코인네스트 등 상장되있는 전체 가상화폐 초대형 폭락의 장을 이틀째 받고 있다.

어김없이 빗썸 거래소는 오늘도 거래가 되는 사람, 안되는 사람 따로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가상화폐 포스팅이라니"

뭐 어차피 몇 년뒤에 지금보다 더 어마어마한 시장이 될거고 언젠간 쓸 수 밖에 없는 것들이니 나중에 오래오래 검색 될거란 믿음 때문입니다.


오늘 알아볼 가상화폐는 바로

최근에 또 짧은 시간안에 어마어마한 수익을 안겨다 주었죠

스텔라코인, 루멘코인으로 편히 부르는 가상화폐 입니다.

 

 - - 기본정보 브리핑 시간 입니다. - -

2014년에 상장

 

총 발행량 1000억개 (발행량이 많은 관계로 한국인의 사랑 동전주 입니다.)

 

유통량 170억개

 

 

글로벌 순위 13위(퀀텀 바로 밑, 이더리움 클래식 보다 위 입니다.)

 


개발자 제드 맥케일럽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 스텔라 재단(http://stellar.org) 최고기술책임자(CTO)

 

이력 - 가상화폐 은행에 특화된 리플(글로벌 순위 4위), 비트코인 거래소인 마운트 곡스, 개인대 개인 파일공유 시스템 이돈키

 

 

 - - 스텔라코인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 - -
그들의 목표는 전세계에 돈을 송금하는 수수료를 없게 하기 위한 플랫폼을 만드는 것 입니다.

제드 맥케일럽은 한국 인터뷰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코인을 만들 것이며,

1달러라도 해외로 또는 국내 송금하는데 수수료가 들지 않도록 하겠다. 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2018년부터 스텔라 결제 인프라를 구성하기 위해 각국 정부 및 주요 은행들과 협의를 하고있으며,

특히 발빠른곳은 개발도상국에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코인은 오랜시간 주목받지 못했지만 업비트에 상장되면서 신규상장버프로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

한국, 두바이, 홍콩 등 에서 로드맵 발표를 앞두면서 폭발적으로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초반에 가지고 계셨던분이라면 엄청난 수익을 챙겼을 것 입니다.

 

오늘 네이버검색어에 "가상화폐 폭락" 실시간검색어 1위를 찍고 있는 상황이라

400원을 찍고 200원 주변까지 급락 했네요.

 

 


스텔라는 상장기념 '에어드롭' 이벤트를 시행한 바 있으며, 고팍스에서 5000루멘을 보유한 고객에게 500루멘을 무상 지급 한 이력이 있다.


개발자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은 "가상화폐가 금과 같은 안전자산이 되기에 10년이 필요하다며,
현 가상화폐 시장은 거품이 맞으며, 지속적으로 가격이 상승 할 수 없다" 고 했고 이어
"거품이 꺼지면 기술력과 비전이 바탕이 된 몇개의 화폐가 혁신을 이끌어 갈것이다" 라고 말한 바 있다.

 


사실상 비전만 있을뿐 뚜렷한 호재는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저도 궁금해 집니다.